Mydreams

현대건설 주가 기술적 측면에서의 분석은? 본문

Mydreams

현대건설 주가 기술적 측면에서의 분석은?

BetweenTheLines 2016. 1. 25. 13:14

 

지난주 국제유가는 극적인 반등에 성공했다. 아직 공급감소라는 시장요인은 나타나고 있지는 않지만, 이번주 열리는 미국의 FOMC에서 비둘기파들의 입김이 작용한 정책이 결정될 것이란 기대감에 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이번 FOMC에서 추가 금리인상보다는 동결이 우세한 것으로 예측되고, 일본은행의 통화정책회의에 따른 주요국 중앙은행의 정책대응에 대한 기대감도 작용하여 유가반등을 이끌었고, 지난주 글로벌 증시도 상승마감하였다.결국 국제유가의 반등은 실질적 수요감소의 요인이라기 보다는 통화정책에 더욱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미국의 강달러 정책과 맞물려 원유 선물시장에서의 매도포지션 증가가 원유를 비롯한 국제 원자재시장에서 가격을 하락시켜온 주범인 것이다.물론 중국의 경기둔화로 인한 우려감도 작용하였지만, 이를 빌미로 원유선물을 매도한 메이져세력들의 압력이 크게 영향을 끼치고 있고, 비상업용 원유에 대한 매도포지션은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수준까지 치솟아 올랐다는 점은 선물 투기세력들에 의한 하락으로 봐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러한 국제유가의 비상식적 하락으로 인해 직격탄을 받은 업종은 우리나라의 건설업종이다. 우리나라의 건설업종의 대표기업인 현대건설은 지난 수분기동안 빼어난 실적을 거두었음에도 국제유가에 동조하여 거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그러나 기술적 측면에서 현대건설의 주가가 바닥을 형성하는 것 아니냐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일단 거래량이 크게 발생하였고, 지난 2주간 하방경직성을 확보하며, 코스피지수대비 상승폭을 크게 유지하며 상승추세를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건설업종이 지난 수년간 코스피상승율보다 더 오르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거의 없었기에 이번 건설업종의 상승은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 국내 주택시장 활성화와 분양증가로 인한 수혜를 우리나라 대형 건설사들이 그동안 전혀 누리지 못한 점도 향후 주가 상승탄력을 좋게 해 줄 요인이다. 

 

현대건설은 이제 손절라인을 적절히 설정하여 매수를 고려해 볼만한 상황에 온 듯 보인다. 좀더 멀리 보고 투자해볼 만한 시점이라는 생각도 든다. 단기적 이익에 급급해 하지 말고, 향후 2~3년 정도 고려한 투자를 생각해 보고, 적절한 위험관리를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