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weenTheLines

대장 내시경 걱정되신다면 안양 중앙항외과 적극 추천합니다. 본문

분류없음

대장 내시경 걱정되신다면 안양 중앙항외과 적극 추천합니다.

비트윈더라인 BetweenTheLines 2018.12.14 23:45


한국인들의 식생활이 육식 위주로 바뀌면서 대장 내시경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얼마전 필자의 아는 지인의 친구가 30대의 젊은 나이에 대장암으로 사망하는 일이 있었다. 그 친구의 식습관을 들어보니 고기를 매우 좋아하고, 특히 고기를 먹을 때 바싹 구워서 먹고 심지어 탄 고기를 좋아했다고 한다. 이처럼 고기류가 대장에는 안좋은 것이다. 야채 섭취가 줄어들고 육류 섭취가 많아 지고 있는 요즘의 한국인들에게 그래서 대장 내시경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필자도 얼마전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았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받아 본 것이다. 그동안 대장 내시경을 받아야 겠다고 생각은 했으나, 솔직히 겁이 나고 귀찮고 해서 미뤄왔다. 그리고 수면마취를 하고 받아야 하는 것도 매우 큰 부담이었다. 수면마취를 안전하게 잘 하는 병원, 그리고 대장 내시경 시술 경험이 많은 병원을 찾기가 쉬운 일이 아니다. 여러군데의 병원을 알아 보고 예약을 했다가 다시 알아보고 취소를 반복하기도 했다. 






그런데 필자는 운이 좋게도 매우 안전하고 기분좋게 처음으로 대장 내시경을 잘 받을 수 있었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의사 선생님도 매우 친절했다. 바로 그 병원이 안양의 중앙항외과 였다. 안양의 중앙항외과는 매우 오래된 병원이었다. 버스를 타고 가다 많이 본 병원이다. 안양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눈에 잘 띄는 병원이다. 다른 곳에 예약을 했다가 이 병원의 홈페이지에서 의사 선생님들의 프로필을 보고 또 내시경 전에 상담을 받아 보았는데 원장 선생님이 매우 친절하시고 인상이 좋았다. 그리고 시설도 깔끔했다. 


바로 예약을 했다. 내시경 시술을 받기 전 날에, 장을 비워야 하는데 이것이 큰 어려움이었다. 전날 저녁부터 금식을 해야 하고, 저녁부터 새벽까지 물약에 가루약을 타서 많이 마셔야 한다. 건강한 대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정도 고생이야 감수를 해야 할 것이다. 전날 하는 이 관장 작업은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왜냐하면 숙변까지 모두 다 제거가 되기 때문이다. 




대장 내시경을 하기 전 날에는 잠을 거의 못 잔다고 생각하면 된다. 계속해서 화장실을 가야 하기 때문이다. 다음 날 아침  중앙항외과를 방문했고 대가하다가 수면마취를 했다. 스르륵 잠이 들었고, 깨어 나보니 대장 내시경을 받고 있었다. 의사 선생님께서 용종이 하나 있다고 설명해 주셨고, 제거를 했다고 설명을 해 주셨다. 잠에서 깼을 때, 대장쪽에 약간의 통증이 있었다. 그러나 참을 만 했다. 




검사를 마친 뒤, 의사선생님이 며칠 후에 용종 검사 결과가 나오니 그때 전화를 주겠다고 했다. 며칠 뒤, 전화가 왔는데 내원을 하라고 한다. 병원으로 가 보니 선생님이 용종이 악성이 아니라고 했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다. 그리고 2년후에 다시 검사 받으면 될 거 같다고 말씀하셨다...이렇게 최초의 대장 내시경이 마무리 되었다...  




대장 내시경을 받고 싶은데, 여러가지 걱정이 든다면 안심하고 안양 중앙항외과에 방문해 보시길 적극 추천드린다. 이 글은 홍보성 글이 아닌, 진심이 담긴 리얼 후기임을 말씀 드린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